스타일 & 패션/Top

샴브레이 셔츠 브랜드 추천 5가지 - 엄선한 최고의 선택지

Editor_H 2024. 4. 27. 09:33

샴브레이 소재는 흡사 데님 같아 보이지만, 다른 소재다. 데님보다 가볍고 통기성이 좋아서 4 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소재다. 특유의 구겨지면서 워싱이 생기는 맛이 아주 일품으로, 샴브레이 셔츠는 활용도가 매우 높은 아이템이다. 오늘은 근본 샴브레이 셔츠 브랜드 추천을 해본다.

 

샴브레이 셔츠 뜻과 기원

노동자와 군인을 위한 셔츠

샴브레이 셔츠는 과거에 노동자나 군인에게 지급되었다. 통기성이 좋고 내구성도 훌륭해서 육체적 활동을 하는 이들에게 굉장히 유용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샴브레이 셔츠를 입고 거칠게 활동하다 보니 쉽게 흉내 낼 수 없는 주름과 강렬한 색 빠짐 현상이 생기면서, 멋쟁이들은 이 부분에 또 매료된다.

 

현재는 다양한 형태로 출시

샴브레이 셔츠의 가장 큰 매력은 아무래도 오리지널 형태에서 가장 잘 느껴진다. 그렇기에 일부 일본의 복각 브랜드나, 빈티지 패션을 추구하는 브랜드에서 오리지널 요소를 갖춘 샴브레이 셔츠를 출시한다. 부자재 등 최대한 오리지널과 가깝게 구현했기에 가격은 비싼 편이다.

 

반면 형태에 구애받지 않고 샴브레이 소재 자체의 매력을 이용한 버튼다운 카라 형태나 와이드 카라 형태 등 모던한 셔츠 형태의 샴브레이 셔츠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샴브레이 셔츠 브랜드 추천 5가지

1,2) 오어슬로우, 버즈릭슨

오어슬로우 샴브레이 셔츠버즈릭슨 샴브레이 셔츠
 오어슬로우 샴브레이 셔츠(출처: 랜덤워크)                          버즈릭슨 샴브레이 셔츠(출처: 버즈릭슨 홈페이지)

 

이 두 브랜드는 모두 일본의 대표적인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다. 더군다나 버즈릭슨은 사실상 완벽하게 과거 미 군복을 재현해 내는 복각 브랜드에 가깝다. 비록 샴브레이 셔츠는 미군과 노동자들이 입었던 옷이지만 현재 샴브레이 셔츠를 가장 잘 만드는 국가는 일본이다.

 

이 두 브랜드는 모두 오리지널 형태의 샴브레이 셔츠를 만들기 때문에, 만약 근본 샴브레이 셔츠를 원한다면 주저 없이 추천할 수 있는 브랜드다. 특히 오어슬로우는 샴브레이 셔츠의 경년 변화까지 살린 빈티지 핏 버전도 출시한다.

 

3) 유니클로

유니클로 샴브레이 셔츠
출처: 유니클로 홈페이지

샴브레이는 나름 독특한 소재고 귀한 소재라서 가격이 저렴하지 않다. 그래서 흔히 근본 샴브레이 셔츠는 가격이 20만 원은 훌쩍 넘는다. 하지만 우리의 유니클로는 또 여기에 아주 훌륭한 대안이 된다. 유니클로의 샴브레이 셔츠는 품질도 훌륭하고 어느 정도 오리지널 형태를 참고하여 만들었기에, 샴브레이 셔츠 매력을 느끼기도 충분하다.

 

그런데 가격은 4만 원 정도니, 최고의 가성비 셔츠다. 이게 가능한 건 유니클로가 대량으로 싼 값에 원자재를 구입할 수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그래서 유니클로가 내놓는 클래식 아이템은 웬만하면 최고의 가성비 아이템이 되곤 한다.

 

4) 제이크루

제이크루 샴브레이 셔츠
출처: 제이크루 홈페이지

제이크루가 과거의 명성에 못 미치는 제품력을 보여준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내가 최근에 홈페이지 구경해본 결과 내 결론은 그렇지 않다. 우리가 아메리칸 캐주얼에 기대하는 감성을 여전히 훌륭하게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여전히 프레피룩에 있어 제이크루는 훌륭한 선택지가 된다. 폴로나 브룩스브라더스와 다른 제이크루만의 매력이 분명히 존재한다.

 

5) 폴로 랄프로렌

폴로 샴브레이 셔츠
출처: 랄프로렌 홈페이지

샴브레이 셔츠는 아메리칸 클래식 아이템이기에 당연히 폴로 랄프로렌은 좋은 선택지다. 폴로는 프레피 스타일과 아메리칸 캐주얼에 있어서 끝판왕이라 할 수 있다. 특히 폴로 로고는 내가 유일하게 용서할 수 있는 로고플레이다. 오리지널 샴브레이 셔츠 형태보다 조금 더 가볍고 산뜻한 느낌을 주기에 좋은 게 폴로의 샴브레이 셔츠다.

 

하지만 역시 시간이 지날 수록 주름이 생기고 워싱이 강렬해지는 매력은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마치며

샴브레이 셔츠는 정말 옷쟁이라면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간절기나 겨울에는 이너로 단정하게 연출할 수 있고, 한 여름에는 단추를 풀어헤치고 반바지와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오랜 세월을 견딘 샴브레이 셔츠의 매력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오늘 소개한 브랜드는 가히 근본이라 부를 수 있는 브랜드니 선택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