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 패션/Bottom

남자 반바지 추천 7가지 - 자연스러운 남성미를 보여줄 멋진 쇼츠

Editor_H 2024. 5. 8. 14:10

멋 때문에 반바지를 포기하는 사람도 있지만, 나에게 맞는 모델을 고르면 편하고 시원한 건 물론이고, 긴 바지가 줄 수 없는 아주 멋진 경쾌함을 느낄 수 있다. 그런 좋은 선택을 하도록 오늘은 엄선한 리스트로 남자 반바지 추천을 해본다.

 

패션피플을 위한 좋은 남자 반바지의 조건

1) 적당한 통과 적당한 길이

잘 입으면 반바지만큼 경쾌하고 보기 좋은 게 없지만, 잘못 입으면 그렇게 아저씨처럼 보일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경쾌한 느낌을 살려줄 수 있게 무릎에서 5~10cm 올라온 부근에 밑단이 위치하는 게 보기 좋다. 통도 자칫 너무 넓으면 동네 슈퍼에 가는 복장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편안함과 경쾌함 사이에서 적당히 균형을 잡아야 한다.

2) 남성미를 부각 시키는 제품

꽉 끼게 입어 허벅지를 부각시키자는 게 아니라, 자연스러운 남성미를 부각해야 한다. 예를 들면, 파타고니아의 배기스 같은 경우 스포티하고 빈티지한 매력이 있고, 제이크루의 치노쇼츠는 클래식하면서 편안한 매력이 있다. 모두 남성미를 자연스럽게 부각한다.

 

남자 반바지 추천 7가지

1) 룰루레몬 페이스 브레이커 쇼츠

룰루레몬 페이스 브레이커 쇼츠
출처: 룰루레몬 홈페이지

여유 있는 통에 경쾌한 기장을 갖춘 러너를 위한 쇼츠라고 할 수 있다. 빠르게 수분을 증발시키고 매우 가볍다. 경쾌한 기장을 가졌기 때문에 운동뿐 아니라, 일반 야외 활동 시에도 스포티하게 연출할 수 있다. 여러모로 활용도 있는 팬츠를 찾는다면 매우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2) 룰루레몬 ABC 클래식핏 쇼츠

룰루레몬 ABC 클래식핏 쇼츠
출처: 룰루레몬 홈페이지

허벅지를 부각해 줄 수 있는 적당한 통과 핏을 가졌다, 스포티하면서도 클래식해서 여름에 어디에나 매치하기 쉬운 모델이다. 단순한 디자인지만 왜 룰루레몬이 현재 최고의 애슬레틱 브랜드인지 잘 보여준다.

 

2) 폴로 프렙스터 쇼츠

폴로 프렙스터 쇼츠
출처: 랄프로렌 홈페이지

 

폴로 랄프로렌이 제일 잘하는 분야는 미국 클래식 캐주얼이고, 반바지는 클래식 캐주얼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폴로가 사실상 전 영역을 아우르며 최고의 옷을 만드는 건 잘 알려져 있지만, 그중에 영원한 베스트셀러라 불리는 대표 라인업이 존재한다. 

 

폴로 후드집업, 폴로 치노쇼츠, 폴로 치노팬츠, 그리고 플로 프렙스터 쇼츠 등이다. 프렙스터 쇼츠는 경쾌한 기장과 빈티지한 소재감으로 스포티와 클래식 감성을 모두 갖춘 모델로 자연스러운 남성미를 강조하기에 최적의 모델이다.

 

3) 파타고니아 배기스

파타고니아 배기스
파타고니아 배기스

남자 반바지 전체 제품을 통틀어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이 바로 파타고니아의 배기스라 할 수 있다. 빈티지, 클래식, 스포츠, 아웃도어 감성이 이 배기스 쇼츠에 다 들어가 있다. 특유의 튼튼하고 가벼운 원단의 바스락 거리는 감촉도 너무 훌륭하고, 발수 기능까지 있기 때문에 수영복으로 입는 경우도 많다.

 

배기스 쇼츠의 탄생 목적이 이 하나의 바지로 운동, 등산부터 야외활동까지 모든 일상생활을 가능하게 하려 함이기 때문에 그야말로 완벽에 가까운 쇼츠다. 편하고 기능만 좋은 게 아니라 파타고니아 특유의 멋진 디자인과 감성까지 갖춰 가히 최고라 할 수 있다.

 

5인치와 7인치 모델이 있는 데 과감하게 5인치를 입어도 좋고, 조금 더 부담 없이 일상생활에서 활용하고 싶다면 7인치를 추천한다. 7인치 모델도 무릎 위에서 기장이 떨어지기 때문에 충분히 경쾌함을 느낄 수 있다.

 

4) 제이크루 스트레치 치노 쇼츠

제이크루 치노 쇼츠
출처: 제이크루 홈페이지

제이크루는 정통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로 유행 타지 않고 입을 수 있는 옷을 만든다. 클래식 패션을 지향하지만, 옷에 대한 탁월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언제나 세련되고 잘 낡아갈 수 있는 옷을 만든다. 치노 쇼츠는 미국 클래식 패션에서 빼놓을 수 없는 영역이기에 제이크루 치노 쇼츠는 훌륭할 수밖에 없다.

 

6) 아우터노운 노마딕 발리 쇼츠

아우터노운 노마딕 발리 쇼츠
출처: 아우터노운 홈페이지

아우터노운의 노마딕 발리 쇼츠는 비치웨어로 만들어졌지만,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착용할 수 있다. 경쾌한 기장과 훌륭한 발수기능, 거기에 부드러운 촉감과 가벼움까지 시원하고 편하게 여름을 보내기 아주 좋은 팬츠다. 비치웨어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편하면서 자연스러운 매력을 보여준다.

 

7) 뷰오리 코어 쇼츠

출처: 뷰오리 홈페이지

뷰오리는 빈티지와 스포츠 감성을 아주 훌륭하게 섞는 미국의 브랜드다. 미국의 평화로운 해변을 연상시키는 뷰오리 특유의 감성은 언제 봐도 구매 욕구가 생기게 한다. 뷰오리의 코어 쇼츠는 통기성이 좋고 잘 마르는 소재 탓에 물 놀이할 때 입기도 좋은 반바지다. 브랜드의 반바지 라인업을 대표하는 모델이라 할 수 있다.

 

마치며

오늘은 나름 근본이라 부를 수 있는 브랜드의 엄선한 리스트를 소개해봤다. 오늘 소개한 모델 외에도 소개한 브랜드를 둘러보면 본인의 취향에 맞는 더 멋진 제품을 발견할 수 도 있으니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오늘 이 글이 반바지 선택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