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 패션/Shoes

자크뮈스 x 나이키 제이포스 1 어스 출시 소식, #제이포스 1, acquemus x Nike J Force 1 Earth

Editor_H 2024. 1. 25. 16:02

* 개인적으로 소개하고 싶은 해외 상품 및 패션 트렌드에 대한 소식을 전달합니다 

 

1. 모델소개

자크뮈스와 나이키의 새로운 콜라보 모델인 자크뮈스 x 나이키 제이포스 1 어스(Jacquemus x Nike J Force 1 ‘Earth') 모델의 출시를 오늘 소개해보고자 한다. 우선 사진을 보자

 

이번 콜라보의 색상은 이와 같다. 왜 이름을 지구를 뜻하는 어스라고 지었는지는 모르겠으나 기존 콜라보와는 다르게 기존의 에어포스 느낌보다는 독특한 느낌이다. 특이한 점은 나이키 스우시가 그 전 모델들에 비해 작은 골드 메탈로 박혀있는 점이다. 개인적으로는 로고가 큰것보다 이게 더 이쁜것 같기도 하다. 미드 솔 부분은 손으로 꿰메는 수작업으로 제작된다. 수공예품을 연상시키려는 의도가 깔려 있다고 한다.

 

이름에서 연상되듯이 제이 포스 시리즈는 자크뮈스가 사랑하는 나이키의 에어포스 1을 기반으로 나이키와 자크뮈스가 협업하여 출시하는 시리즈다. 22년에 첫 출시 된 후 빠르게 품절되고 있는 시리즈이며 이번에 새로 출시하는 이 "어스" 모델도 같은 인기를 누리지 않을까, 예상된다.

2. 출시 예정일 및 가격

빠르면 2월 내, 늦으면 3월 중 출시 예상되며 예상 가격은 약 23만원이다. 업계 예상에 따르면 오프라인과 온라인 판매 모두 이루어질 것이라고 하며 이번 제이포스 모델 뿐만아니라 자크뮈스와 나이키가 협력해서 에어맥스 1 86 모델을 곧 출시할 거라는 루머도 있으니 계속 지켜보고 관련 소식을 업데이트 하겠다.

 

3. 개인적 의견

필자는 클래식과 빈티지 스타일을 좋아하기에 운동화 분류하기에는 애매하면서, 스니커즈 치고는 얄상하지 않은 디자인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확실히 제이포스 시리즈는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다. 이런 류의 스니커즈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한번쯤 들여볼까 하는 생각을 하게해주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필자는 에어포스 1을 안좋아한다. 워낙 어릴 때 부터 유행처럼 많이 신던 신발이어서 그렇게 느끼는 걸 수도 있으나, 디자인 자체는 심플하고 아름답다고 할 수 있지만 옷과의 조합을 생각하면 이쁜 신발이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너무 투박한 것 같고 곡선미도 느껴지지 않는다. 그렇지만 에어포스의 상징성과 곡선미까지 갖춘 신발이 제이포스 시리즈라고 할 수 있겠다. 그래서 혹하는 마음이 있으나 지금 당장은 구매할 여력이 없기에 패스한다.  반바지 혹은 스웻 팬츠와 가장 조합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다음에 더 좋은 해외 제품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