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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성장주) 애드테크 기업 "더 트레이드 데스크(TTD)"가 잘 나가는 이유, 주가 전망

Editor_H 2023. 7. 4. 18:01

코로나가 몰고 온 역풍이 세계 경제를 휩쓸며 디지털 광고 산업도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성장하며 올해를 기점으로 더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애드테크 기업이 있습니다. 디지털 광고 산업은 앞으로 점점 규모가 커질 수밖에 없는 산업 중 하나이기 때문에 현재 이 시장에서 급성장 중인 기업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기업은 더 트레이드 데스크 입니다. 이 기업의 현재와 전망에 대해서 오늘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현황

최고의 출발을 보인 2023년

더 트레이드 데스크 주가 현황(출처:구글)

 

23년도에 더 트레이드 데스크( 이하 TTD)의 주가는 75% 가량 성장했습니다. 주식시장 호황조짐이 보이면서 다시 테크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도 원인이지만 가장 큰 원인은 큰 폭으로 매년 증가하는 매출과 시장 점유율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2년 기준 매출은 약 32% 상승했고 이 상승률은 경쟁사인 구글과 메타와 비교했을 때 압도적으로 높은 수치 입니다. 그만큼 TTD가 보유한 기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고 찾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는 것 입니다.

2분기에도 폭발적 성장은 계속 될 것으로 기대

TTD 경영진에 따르면 2분기 예상 매출 성장률은 무려 43% 입니다. 많은 투자자의 기대처럼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는 모양새 입니다. 

 

2. 투자 포인트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프로그래마틱 광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광고 산업은 다양한 분야에서 존재하지만 그중 최근 눈에 띄게 성장하는 분야는 단연코 디지털 광고 분야 입니다. 디지털 광고도 세분화 할 수 있지만 가장 급성장 하는 분야는 프로그래마틱 광고 시장입니다. 프로그래마틱 광고란 AI기능을 접목시켜 이용자가 필요할 것 같은 최적의 광고를 띄워주는 광고를 말합니다. 그리고 이 분야의 대표적인 강자가 TTD 입니다. 이미 이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지만 멈추지 않고 계속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AI를 활용한 차별화 된 서비스 제공

6월 초에 새로운 AI 기반 광고 최적화 플랫폼 코카이를 런칭하면서 TTD는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키웠습니다. 이 플랫폼은 러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마케터들이 최적의 가격에  광고를 구매해서 최적의 타임에 타겟에 광고를 노출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광고 성과를 마케터들이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측정 기능을 구축해서 광고비 대비 얼만큼의 효과가 있었는지마케터들이 분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에드테크 기업과 차별화 되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결론

매출과 고객수 측면에서 말그대로 너무나 잘나가고 있는 기업이지만 주가만 놓고 봤을때 저평가된 기업은 아닙니다. 아직 성장단계에 있기때문에 돈을 많이 벌지 못하고 있는 기업임에도 주가가 계속 성장하다 보니 주가수익율(주가 나누기 주당순이익)은 현재 500이 넘습니다. 즉, 간신히 적자를 면하고 있는 수준입니다. 아직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는 기업을 싼 가격에 사겠다는 전형적인 가치투자 방법과는 맞지 않는 기업이라 할 수 있죠.

 

하지만 과거 투자의 대가에게 많은 수익을 안겨줬던 이 전통적 가치투자 방법이 반드시 현대에도 그대로 적용되라는 법은 없습니다. 4차 산업혁명에 진입하고있는 현 시점에서는 이미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재투자와 연구를 통해서 더 많이 성장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런 맥락에서는 TTD도 매력적인 투자대상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은 제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는 것이며 투자를 권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