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위한 투자/주식, ETF

미국 고배당주) 에너지 인프라 기업 "킨더모건"이 매력적인 투자 대상인 이유, 주가 전망

Editor_H 2023. 7. 25. 20:07

오늘의 알기 쉬운 기업분석 대상은 미국에서 가장 배당률이 높은 10개 기업 중 하나인 에너지 인프라 기업 킨더모건 입니다. 일반적으로 에너지 관련 시설과 파이프라인 등을 제공하는 기업은 현금흐름이 원할하여 높은 배당을 제공 합니다. 그래서 저렴한 주가가 형성되어 있을때 진입할 경우에는 높은 배당률과 주가 성장까지 모두 노릴 수 있는 훌륭한 투자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킨더모건의 주가는 현재 고점대비 상당히 낮은 지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늘은 왜 미국 최고의 배당주인 킨더모건이 앞으로 주가를 회복하며 배당주와 성장주라는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투자대상인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킨더모건 주가 현황(출처:구글)

 

1. 킨더모건 투자 포인트

킨더모건의 첫번째 재생에너지 생산 시설에서 창출할 막대한 현금 흐름

킨더모건은 2021년 천연가스 업체인 Kinetrex를 인수하며 재생가능한 천연가스 생산을 위한 시설을 지었습니다. 올해 2분기부터 가동하고 있으며 아직까지는 예상보다 많은 돈을 벌고있진 않지만 CEO는 실적발표회에서 해당 시설에서 앞으로 안정적으로 많은 현금흐름을 창출할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돈줄 역할을 해줄 대기 중인 여러 굵직한 프로젝트들

킨더모건은 올해는 이글포드 천연가스 운송시스템의 확장, 내년에는 텍사스 걸프 연안의 천연가스 저장시설을 확장하는 프로젝트 등 여러 대형 프로젝트의 완성을 앞두고 있습니다. 비록 여러 프로젝트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막대한 자금 지출이 발생하지만 에너지 인프라 사업의 특성 상 프로젝트가 완성되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구축하는게 가능합니다. 

 

또한 킨더모건은 올해 1,500만 달러를 투입하여 한 유전을 인수했고 이를 통해 내년에 오일 유회수 사업도 강화할 예정입니다. 이런 프로젝트들을 통해 지금보다 원활한 현금흐름을 만들어 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끊이지 않는 에너지 인프라 수요

위에서 열거한 프로젝트 외에도 미국 내 증가하는 수요와 기존 고객과의 새로운 계약 체결 등 앞으로 사업을 키워나갈 동력이 몇개 더 있습니다. 걸프만 파이프라인 확장에 관한 논의가 진행중이고 미국 내 천연가스 수요가 5년 동안 20% 가량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킨더모건의 수익도 이와 발맞춰 늘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탄소포집 포로젝트

킨더모건은 저탄소 관련 기술분야 중 하나인 탄소포집 분야에 최근 뛰어들었습니다. 아직 구체적으로 진행되고있는 건은 확인되지 않지만 유망한 미래를 가진 분야이고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분명 킨더모건의 성장 측면에 있어서 하나의 동력으로 작용할 것 입니다.

 

미국 최고의 배당률

킨더모건은 현재 6.2%라는 매우높은 배당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 TOP 10 고배당 기업 중 하나가 킨더모건 입니다. 물론 주가 하락으로 인해 배당률이 높아진 부분이 있지만 킨더모건이 가장 우선시 하는 전략 중 하나는 고배당 전략입니다. 즉, 앞으로 현금흐름이 늘어나게 되면 상당 부분이 주주에게 환원될 것이라는 뜻입니다. 게다가 현재 주가는 고점 대비 상당히 하락한 상태니 진입하기도 좋은 상황입니다.

 

2. 결론

에너지 인프라 산업은 고속 성장을 보여줄 수 있는 산업은 아니었지만 친환경 에너지가 점점 중요해짐에 따라 다시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얻고 있습니다. 에너지 가격 변동성이 큰 만큼 에너지 인프라 기업의 실적 변동성도 클 수 밖에 없고 이에 따라 주가의 변동성도 굉장히 큰 편입니다.

 

하지만, 다르게 생각해보면 주가 변동성이 큰 산업의 특성 상 언젠가 다시 주가는 정상화 될 것 이고 저가에 매수하게 된다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합니다. 더군다나 고배당을 주는 기업이라면 더욱 이런 기회가 매력적으로 다가오죠. 그런 의미에서 킨더모건은 현재 투자하기에 충분히 매력적인 상황에 있지 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은 제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는 것이며 투자를 권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